<레드마리아>2012/News2012. 5. 15. 10:48

 

 

[문화저널21] 기사원문보기 >>

 

 

 

 

 

 

‘독립자존’ 인디스페이스 재개관, 독립영화 10선으로 Start!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 5월 29일 공식개관, 24일 본격적 운영시작

 

 

 

 

 

 

 

 

 

2007년 첫 개관한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가 5월 29일 공식 재개관을 앞두고 오는 24일부터 본격적인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영화인들과 관객의 힘으로 재개관을 앞두고 있는 인디스페이스는 이번 시범운영 기간 동안 ‘2012년 상반기 개봉 독립영화 10선’을 선보인다. 1월에 개봉한 <밍크코트>(신아가, 이상철)를 비롯해 현재까지 꾸준히 상영되며 관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레드 마리아>(경순), <말하는 건축가>(정재은), 그리고 10일 개봉한 최용석 감독의 <이방인들>까지 상반기 개봉된 독립영화들을 상영한다.
 
또한 본격 개관을 앞두고 인디스페이스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커뮤니티를 통해 24일 시범운영 첫 날, 첫 상영의 첫 관객맞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면 같은 날, 한국독립영화협회가 주최/주관하는 ‘독립영화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첫 상영작은 당일 공개될 예정이며, 독립영화 쇼케이스는 올해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인 김응수 감독의 <아버지 없는 삶>을 상영한다.
 
인디스페이스 측은 “지속 가능한 독립영화의 상영, 배급 환경 구축 및 독립영화 관객 커뮤니티 확대를 목표로 한다”며 ”새로운 관객 개발 및 독립영화의 새로운 플랫폼으로서의 독립영화전용관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2012 상반기 개봉 독립영화 10선] <밍크코트>(신아가, 이상철), <두개의 선>(지민), <줄탁동시>(김경묵), <로맨스 조>(이광국), <말하는 건축가>(정재은), <핑크> 전수일, <달팽이의 별>(이승준), <어머니>(태준식), <레드마리아>(경순), <이방인들>(최용석) ※ 자세한 상영 일정은 추후 공개 예정 

 

 

 

 

 

 

 

>> 기사전체보기

 

 

 


 

 

 

레드마리아 Red Maria

2011┃HD┃98min┃Documentary┃color┃16:9┃Dolby 5.12012.04.26 개봉!

 

 

SYNOPSIS

 

한국, 일본, 필리핀에서 만난 레드마리아, 

 

당찬 그녀들의 거침 없는 생활사!

 

 

나(감독)는 많은 여자들을 만났다.

각기 다른 공간에서, 서로 다른 이름으로 살아가고 있는 그녀들.

 

결혼 10년 만에 친정을 방문한 이주 여성 제나린,

50년이 지나서야 진실을 밝힐 용기를 얻었다는 위안부 할머니 리타,

열여섯 어린 나이에 아빠 없는 딸을 낳은 성 노동자 클롯,

일하고 싶어도 일할 수 없는 비정규직 노동자 종희,

일하지 않을 권리를 즐겁게 행사하는 도쿄 홈리스 이치무라,

24시간 일하는 가사 노동자는 물론, 철거 위기에 놓인 빈민 지역 여성들까지.

 

그들의 일상을 따라가다, 한 가지 질문에 도달했다.

어떻게 서로 다른 노동이 그토록 비슷한 방식으로 ‘몸’에 연결되고 있을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작정하고 그녀들의 ‘배’를 카메라에 담기 시작했다.

주름지고 짓무른, 삶의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한 그 ‘배’로부터 이 이야기는 시작된다!

 

 

 

 

Contact

 

Facebook. <레드마리아> 경순 감독  redkyungsoon


Twitter. <레드마리아> 경순 감독  @redkyungsoon
           시네마 달 @cinemadal

 

Blog. http://redmaria.tistory.com/


Posted by 빨간경순